이용안내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들병원
환자는 자신의 건강보호와 증진을 위하여 적절한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갖고, 성별, 나이, 종교, 신분 및 경제력 사정 등을 이유로 건강에 관한 권리를 침해 받지 아니하며, 의료인은 정당한 사유 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못한다.
환자는 담당의사, 간호사 등 의료진으로부터 질병상태, 치료방법 등 본인이 받게 될 모든 의료행위의 예상 결과 및 진료비용에 관하여 충분한 설명을 듣고 자세히 물어볼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동의 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갖는다.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 건강상의 비밀과 질병상태, 치료방법 등 본인이 받게 될 모든 의료행위의 예상 결과 및 진료비용에 관하여 충분한 설명을 듣고 자세히 물어볼 수 있으며, 이에 관한 동의 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갖는다.
환자는 자신이 질병치료와 관련된 불만 및 고충을 표현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요구할 권리를 갖고 병원은 이에 대한 처리절차를 가지고 있다. 의료서비스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원무팀에 보고하고 한국 의료분쟁 조정 중재원 등 상담 및 조정 신청 기관을 안내할 수 있다.
환자는 자신의 건강 관련 정보를 의료인에게 정확히 알리고, 의료인의 치료계획을 신뢰하고 존중하여야 할 책임이 있다.
환자는 진료 전에 본인의 신분을 밝혀야 하고, 다른 사람의 명의로 진료를 받는 등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아니할 의무가 있다.
환자는 병원 내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직원과 다른 환자를 존중하여야 하며, 병원과 체결된 재정적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