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온라인 예약
환자 정보
환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

* 온라인 예약 시 실명인증 및 의료보험 적용여부
   확인을 위한 목적

주소
연락처 - -
핸드폰 - -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 되신 분은 회원정보를 수정 하신 후
예약을 진행해 주십시오.

날짜 진료형태 병원 의료진
날짜/시간 병원 진료 과목 의료진 취소
분원 선택
진료과 선택
온라인 예약
의료진 선택 날짜 선택
온라인 예약
의료진
X
1. 선택진료란?
- 환자 또는 보호자가 특정한 의사를 선택하여 진료를 받는 제도로서, 선택(특진, 지정) 진료를 받으시면 보건복지부령에 정하는 범위에 추가 진료비를 본인이 부담하시면 됩니다.(보건복지부령 174호 제5조 3항 관련)
2. 선택(지정,특진) 진료란의 대상 의사는 어떤 자격이 있나요?
- 선택(지정,특진) 진료 대상 의사는 해당 진료과의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후 10년이 경과 하거나, 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의사입니다.
3. 선택(지정,특진) 진료의 보험 혜택 여부는?
- 보건복지부의 추가 비용 항목과 산정 기준에 따라, 선택(지정,특진) 진료는 보험 혜택 없이 비용을 환자가 전액 본인 부담합니다. (특진 진료시 매번 아래와 같이 특진료가 산정됩니다.)
4. 특진의사란?
- 전문의 자격증 취득 후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의사(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
날짜 & 시간
예약 정보
예약 구분 본인 병원
진료과 예약 날짜
의료진 시간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 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최종 개정일 : 2014.09.10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병원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아래 사용 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시 반드시 사전동의를 구합니다.

가. 온라인동의 – 홈페이지 회원가입
나. 병원 방문시 동의
     1) 진료 목적
         – 진료 및 의료서비스 제공
         – 환자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 업무
         – 진료예약, 접수, 수납 및 입•퇴원과 관련된 원무 업무
         – 건강보험, 의료급여, 산재보험, 자동차보험 등 진료비 청구와 관련된 업무
         – 진료예약 안내, 검사결과의 안내 등 직접적인 진료 안내 업무
     2) 교육, 의학 및 임상연구 기초 자료
     3) 병원소식, 건강강좌, 질환정보, 임상연구 안내 등 각종 건강정보, 행사 안내 업무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나. 진료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의료법 시행규칙 제 15조 “진료에 관한기록의 보존”에 명시된 기간에 준하여 보존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가.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및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나.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에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위탁사위탁업무개인정보 보유기간
㈜우리들HM홈페이지 유지보수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비트컴퓨터복약지도 관련 복약안내문 출력 및 이력관리
㈜팀웨이브네트워크 유지보수
㈜에쎈정보통신서버 및 Database 유지보수
㈜네오시안백신프로그램
에스원테크서버 및 Database 유지보수
더편한 간병입원환자 간병
㈜디지털존인터넷 제증명 발급
JT net신용카드VAN서비스
프리원보험청구 대행 서비스
SIEMENS(지멘스사)장비수리업무
K.M.R㈜MRI, CT(지멘스) 유지보수업무
PHILIPS(필립스사)장비유지보수 업무
GE Healthcare장비유지보수 업무
Dorex-Korea장비유지보수 업무(DiTi)
AGFA(에이씨알코리아)장비유지보수 업무
메디클라임㈜장비유지보수 업무(OS sono)
Bayer Healthcare조영제 제조,납품 업무
라드인㈜TLD 측정,기록업무
DANY무역㈜장비유지보수 업무(Injector)
의료법인 삼광의료재단검사 위탁
세종텔레콤문자 서비스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가. 모든 정보주체는 병원이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ㆍ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위와 같은 요구를 거절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권리행사 방법 및 절차]

(1)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 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ㆍ삭제를 합니다.
     ① 개인정보의 열람 / 증명
         고객은 병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을 요구할 수 있고,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다 철저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ㆍ우편ㆍFAX 등 기타의 신청방법에 의해서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신형)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3)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ㆍ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4) 고객이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도 오류 정정의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의 제공을 중단하고,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 및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병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ㆍ증명 또는 정정을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6) 고객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가입/해지)를 요구할 수 있고 병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① 고객은 병원의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고객이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1) 필수항목 : 이름, ID, 휴대폰 번호
     2) 선택항목 : 전화번호, 주소, E-mail
나. 인터넷 간편 예약
     1)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
다. 인터넷 의료상담
     1)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
     2) 선택항목 : 질병명
라. 진료 접수시
     1) 필수항목 : 성명, 주민번호, 연령, 성별, 자택 및 휴대폰번호, 주소

7.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가.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삭제 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가) 전자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나) 종이 서류는 파쇄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가.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박창기
law5700@wooridul.co.kr
02-2660-7547
개인정보보호관리적 실무책임자유은영
yey2580@wooridul.co.kr
02-2660-7522
개인정보 물리적 보안 실무책임자송상윤
ssy@wooridul.co.kr
02-2660-7782
개인정보 기술적 보안 실무책임자정영종
rockband@wooridul.co.kr
02-2660-7431

나.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9:00 – 오후 6:00 에만 가능합니다.
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9.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부서명연락처
원무과 제증명 창구02-2660-7519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가. 기술적대책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저장 및 전송 등을 위하여 법령이 정한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3) 악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개인정보가 위변조, 유출되지 않도록 이를 방지하고 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및 운영하고 있으며,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은 실시간 감시 등을 위해 항상
         실행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백신 소프트웨어 등 보안 프로그램은 일 1회 이상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운영체제(OS) 및 응용 프로그램의 보안 취약점을 악용하는 악성 프로그램 경보가 발령 되었거나,
         응용 프로그램, 운영체제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는 경우에는 감염 및 피해를 막기 위해
         즉시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4)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대책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고객을 직ㆍ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ㆍ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병원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4)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물리적대책
     1) 개인정보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물리적 잠금장치 등의 물리적 접근방지를 위한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를 하고 있으며
         의료정보팀 및 개인정보 보관소를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1.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가.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을 위하여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아동으로부터 법정 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하고자 할 경우, 홈페이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문의하시면 필요한 조취를 취합니다.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1년 09월 30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3년 8월 6일
-시행일자 : 2015년 2월 17일

KakaoTalk_20180820_182827671

joinus_2019_gim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