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온라인 예약
환자 정보
환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

* 온라인 예약 시 실명인증 및 의료보험 적용여부
   확인을 위한 목적

주소
연락처 - -
핸드폰 - -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 되신 분은 회원정보를 수정 하신 후
예약을 진행해 주십시오.

날짜 진료형태 병원 의료진
날짜/시간 병원 진료 과목 의료진 취소
분원 선택
진료과 선택
온라인 예약
의료진 선택 날짜 선택
온라인 예약
의료진
X
1. 선택진료란?
- 환자 또는 보호자가 특정한 의사를 선택하여 진료를 받는 제도로서, 선택(특진, 지정) 진료를 받으시면 보건복지부령에 정하는 범위에 추가 진료비를 본인이 부담하시면 됩니다.(보건복지부령 174호 제5조 3항 관련)
2. 선택(지정,특진) 진료란의 대상 의사는 어떤 자격이 있나요?
- 선택(지정,특진) 진료 대상 의사는 해당 진료과의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후 10년이 경과 하거나, 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의사입니다.
3. 선택(지정,특진) 진료의 보험 혜택 여부는?
- 보건복지부의 추가 비용 항목과 산정 기준에 따라, 선택(지정,특진) 진료는 보험 혜택 없이 비용을 환자가 전액 본인 부담합니다. (특진 진료시 매번 아래와 같이 특진료가 산정됩니다.)
4. 특진의사란?
- 전문의 자격증 취득 후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의사(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
날짜 & 시간
예약 정보
예약 구분 본인 병원
진료과 예약 날짜
의료진 시간
[건강]치료약 없어 위생관리·백신접종이 최선
[건강]치료약 없어 위생관리·백신접종이 최선

독감과 함께 A형 간염 환자들이 무섭게 늘어나고 있다. 30~40대 환자가 전체의 70% 이상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형 간염은 위생상태랑 밀접한 질환으로 1960년대 위생상태가 좋지 않은 어린시절을 보낸 고연령층의 경우 자신도 모르게 A형 간염에 걸려 앓고 지나간 경우가 많다. 이렇게 어린시절에 걸리게 되면 70%는 증상이 없이 지나간다.

하지만 30~40대는 위생상태가 좋아지면서 A형 간염에 대한 항체 보유율이 떨어진 탓에 A형 간염 환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A형 간염은 급성 간염으로 간세포를 비교적 짧은 기간에 심하게 손상시키는 특성이 있다. A형 간염 초기에는 심한 피로감과 온몸이 쑤시는 감기몸살 같은 증상, 피부가 노란 빛을 띠는 황달이 생긴다. 간염으로 인해 본격적으로 간이 손상되면 간 효소 수치가 급격하게 치솟으며 소변색이 갈색으로 바뀌고 눈의 흰자가 노랗게 변한다.

A형 간염의 치사율은 0.1~0.3% 정도로 높지는 않지만, 중증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전격성 간부전으로 간을 이식받아야 하거나 사망할 수도 있다. 때문에 증상 의심이 있다면 곧바로 진단하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A형 간염은 마땅한 치료제가 없는 만큼 예방이 최선이다. 손 씻기는 기본이고 끓인 물 마시기, 음식을 익혀 먹는 등 개인위생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항체 형성률이 낮은 30~40대라면 A형 간염 예방백신을 접종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A형 간염 백신은 총 2회에 걸쳐 접종한다. 접종은 1차 접종 6~18개월 이후에 2차로 접종한다. 본인이 A형 간염에 취약한지를 알고 싶다면 A형 간염 항체검사를 해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김포공항 우리들병원

[서정욱 조기관절염클리닉 부장] koscaj@kosca.or.kr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대한전문건설신문(http://www.koscaj.com)

190516_web

Post a comment